컨텐츠 바로가기

  • Home
  • ISSUE CLOUD
  • PR issues

ISSUE CLOUD



한우 수출지원사업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한우 이미지 구축

Posted by 피알비즈 | 2018-03-26


2017년 한우 수출지원사업의 마케팅홍보 업무를 담당했던 피알비즈가 2018년 한우 수출지원사업 홍보 업무를 다시한번 맡아

세계 최고의 품질, 안전성을 자랑하는 한우의 글로벌 프리미엄 이미지 제고와 수출 확대에 힘을 보탤 수 있게 됐습니다.



2017년에 이어 2018년에도 우리 한우가 글로벌 프리미엄 이미지를 기반으로 한식 한류의 새로운 열풍을 주도할 예정입니다.

2017년 국내 한우 수출량은 지난해보다 27% 증가한 57톤을 기록해 누적 수출 물량 100톤의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201512월 홍콩으로 첫 수출된 한우 물량은 1톤 남짓. 201645.8톤에 이어 지난해에는 약 57톤이 수출돼, 홍콩 내 새로운 한류 바람을 일으키며, 홍콩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한우 수출 성과의 가장 큰 원동력으로는 우선 품질의 우수성을 꼽을 수 있습니다. 기존 고급 프리미엄 쇠고기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일본 와큐와의 경쟁 구도에서 육질의 부드러움과 함께 한우 특유의 감칠맛이 홍콩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평가가 주를 이룹니다.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한류 열풍과 국내 수출업체들과 현지 유통바이어들의 현지 마케팅 노력도 한몫을 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여기에 지난해부터 진행된 한우자조금의 수출 마케팅 지원 사업도 수출 확대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습니다. 홍콩 현지 내 한우 이미지 제고 및 수출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된 수출 지원 사업은 국내 수출업체들의 물류비 지원을 비롯해 홍콩 현지 마케팅을 위한 인프라 및 네트워크 구축과 현지 유통업체 및 소비자 대상의 현장 이벤트, 주홍콩 한국영사관 및 aT센터와의 협력을 통한 한우 이미지 홍보와 현지 유통 바이어 대상 국내 초청 한우산업 현장 투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현지 밀착 마케팅 활동이 진행됐습니다.

홍콩 현지 언론 대상의 홍보 활동과 현지어 기반의 SNS 채널 운영 및 온라인 홍보 활동도 이같은 성과의 또다른 배경이기도 합니다.


2017년 홍콩푸드엑스포 한우 홍보부스 참가


홍콩 CGCC Belt&Road 축제 참가


홍콩 유통바이어 초청행사


2018년 피알비즈는 다시한번 한우자조금의 한우 수출지원사업을 통해 세계 최고의 한우 이미지를 기반으로 동남아, 중동, 유럽으로까지

수출 시장을 확대해 나가는 글로벌 한우 산업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01

중기부·중진공, 정책자금 4,000억원 추가...총 5조4천억원 지원

중기부·중진공, 정책자금 4,000억원 중기 유동성 지원 올해 정책자금 공급 규모는 5조원에서 5조4천억원으로 증액 확대 수출기업 위기극복… 중소벤처기업 금..

바로가기
01

‘2023년 한국공학한림원 석학 멘토링 특강’ 성황리 개최

‘2023년 한국공학한림원 석학 멘토링 특강’ 성황리 개최 한국공학한림원이 18일 서울 서초구 소재 엘타워에서 '2023년 석학 멘토링 특강'을 개최했다. &n..

바로가기
01

중기부, 민간과 손잡고 폐업 소상공인 재취업 성공 지원 나서

중소벤처기업부는 28일 서울 마포구 드림스퀘어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참여 기업과 ‘희망리턴패키지’ 재취업 특화교육 성과 창출 및 교육 비법 공유 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