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 Home
  • ISSUE CLOUD
  • PR issues

ISSUE CLOUD



2019년 한돈소비촉진 아이디어 및 홍보콘텐츠 공모전

Posted by 피알비즈 | 2019-07-11


2019년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아이디어 및 홍보콘텐츠 공모전 안내문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밥상위의 국가대표 우리돼지 한돈의 소비를 늘리기 위해 전 국민이

참여하는 아이디어 및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색다르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한돈

의 가치를 높이고, 국민들이 한돈을 더 사랑할 수 있게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행사개요

행사명 : 2019년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아이디어 및 홍보 콘텐츠 공모전

응모자격 : 한돈을 사랑하는 사람 누구나(개인, 팀 참여 가능)

접수기간

: 아이디어 제안 201978() ~ 728()

: 홍보콘텐츠 제작 201978() ~ 811()

 

공모 요강

응모 분야 : 아이디어 제안 부문 / 홍보콘텐츠 제작 부문

분야

양식

내용

파일 형태 및 분량

아이디어 제안

기획서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프로젝트, 콘텐츠, 제품 등 개발 아이디어 제안서

워드, 한글,

PPT(20장 이내)

홍보콘텐츠

제작

이미지

포스터, 광고, 카드뉴스, 웹툰 등

JPG 300 dpi 이상

동영상

CF, 뮤직비디오, 애니매이션, 모션그래픽, 드라마, 플래시몹, 패러디 등 다양한 형식 모두 가능

3분 이내, 유튜브 등 영상 URL 제출

음원

한돈의 특징과 장점을 압축적으로 표현하고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CM

10~30초 내외,

MP3파일&악보 제출

스토리텔링

한돈과 관련된 유래/설화/민담/인물/문화 등 내가 알고 이야기 또는 창작 이야기

생활 속에서 겪거나 전해들은 한돈과 관련된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

감성마케팅을 통해 한돈에 대한 가치제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이야기

한돈과 관련된 다양한 형태의 기록물

워드, 한글, 사진 등

 

스토리텔링 분야 작품 주제 예시(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 제시)

- 평생 돼지농장을 하셨던 우리 할아버지를 인터뷰하다

- 젊은 한돈 농장주, 내가 말하는 우리돼지 한돈

- 내가 처음 삼겹살을 먹었던 날

- 내가 알고 있는 우리나라 돼지와 관련된 설화

- 회식하면 삼겹살, 나의 직장생활과 삼겹살의 연관관계

- 우리 마을에 있는 돼지조형물의 유래 등

 

 

접수 및 결과 발표

접수 : 신청서 다운로드, 작성 후 작품과 함께 이메일 제출(handon.pr@gmail.com)

최종 결과 발표 : 20198월 말(9월초 시상식)

 

시상

시상 내역 : 42, 총 상금 1,000만원

분야

상훈

성격

선정

상금

부상

아이디어 제안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대상

1

100만원

상장

한돈 선물세트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상

최우수상

2

50만원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상

우수상

4

25만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장려상

5

20만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입선

10

10만원

홍보콘텐츠 제작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대상

1

100만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상

최우수상

2

50만원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상

우수상

4

25만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장려상

5

20만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입선

10

10만원

총계

42

1,000만원

-

 

 

심사

평가 항목

: 아이디어 제안 - 구체성, 실현가능성, 차별성, 독창성, 효과성 등 종합 고려

: 홍보콘텐츠 제작 - 주제적합성, 창의성, 대중성, 구성력, 재미, 감동 등 종합 고려

심사

: 아이디어 제안 - 내부 평가위원 1차 심사 후 선정작 대상의 2차 전문가 PT심사

: 홍보콘텐츠 제작 - 내부 평가위원 1차 심사 후 선정작 대상 대국민 온라인투표 및 전문가 심사 점수 합산

유의사항

응모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모든 저작권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에 귀속

응모작은 어떠한 형태로든 상업화되지 않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함

기존 작품을 단순 각색하거나 개작한 작품은 응모 불가

한돈자조금은 응모작을 활용하여 제품 출시, 프로젝트 진행, 콘텐츠 개발을 할 수 있 고, 전시, 출판인쇄물, 영상물, 홍보물 및 인터넷 등을 포함한 모든 매체를 통해 활 용할 수 있으며, 신청인에 대한 별도의 비용지불 없이 사용 권한을 가짐

당선작의 경우 추후 원본 요청시 제출 필수

타 공모전 및 유사 지원사업 당선작은 응모불가하며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사실

(표절) 등이 확인될 경우 당선을 취소할 수 있음 (시상금 환수)

제세공과금(22%)은 본인이 부담하며, 심사결과에 따라 해당 당선작이 없을 수 있음

 

문의

공모전 사무국 Tel. 02-780-8511 / handon.pr@gmail.com

 

 

주최 및 주관 :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 후원 : 농림축산식품부, 농협경제지주


○ https://www.han-don.com/event/index.php/view/247/?type=1









01

피알비즈.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 DC 상생협력지원센터 뉴스레터 게재

지난 10월 마케팅·PR 전문회사 피알비즈가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 DC 상생협력지원센터 뉴스레터에 '디지털콘텐츠 상생기업'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기 링크와 이미지를 ..

바로가기
01

[칼럼] 가을 단풍의 시작, 설악산 서북능선에서

ㅣ〈최기영의 山戰酒戰〉 단풍산행의 공식 ‘고생과 환희, 그리고 아쉬움의 교차점’(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최기영 피알비즈 본부장)한계령삼거리를 지나 귀때기청봉으로 오르는 길이..

바로가기
01

라인문화재단,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 후원

(사진=광주 5.18 민주광장 주무대에서 열린 ‘대학가요제 리턴즈’ 동상을 시상하는 라인건설 공병탁 사장)(사)라인문화재단(이사장 오정화)이 라인건설(사장 공병탁)과 함께 광주 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