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 Home
  • ISSUE CLOUD
  • PR issues

ISSUE CLOUD



2019년 한돈소비촉진 아이디어 및 홍보콘텐츠 공모전

Posted by 피알비즈 | 2019-07-11


2019년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아이디어 및 홍보콘텐츠 공모전 안내문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밥상위의 국가대표 우리돼지 한돈의 소비를 늘리기 위해 전 국민이

참여하는 아이디어 및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색다르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한돈

의 가치를 높이고, 국민들이 한돈을 더 사랑할 수 있게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행사개요

행사명 : 2019년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아이디어 및 홍보 콘텐츠 공모전

응모자격 : 한돈을 사랑하는 사람 누구나(개인, 팀 참여 가능)

접수기간

: 아이디어 제안 201978() ~ 728()

: 홍보콘텐츠 제작 201978() ~ 811()

 

공모 요강

응모 분야 : 아이디어 제안 부문 / 홍보콘텐츠 제작 부문

분야

양식

내용

파일 형태 및 분량

아이디어 제안

기획서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프로젝트, 콘텐츠, 제품 등 개발 아이디어 제안서

워드, 한글,

PPT(20장 이내)

홍보콘텐츠

제작

이미지

포스터, 광고, 카드뉴스, 웹툰 등

JPG 300 dpi 이상

동영상

CF, 뮤직비디오, 애니매이션, 모션그래픽, 드라마, 플래시몹, 패러디 등 다양한 형식 모두 가능

3분 이내, 유튜브 등 영상 URL 제출

음원

한돈의 특징과 장점을 압축적으로 표현하고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CM

10~30초 내외,

MP3파일&악보 제출

스토리텔링

한돈과 관련된 유래/설화/민담/인물/문화 등 내가 알고 이야기 또는 창작 이야기

생활 속에서 겪거나 전해들은 한돈과 관련된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

감성마케팅을 통해 한돈에 대한 가치제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이야기

한돈과 관련된 다양한 형태의 기록물

워드, 한글, 사진 등

 

스토리텔링 분야 작품 주제 예시(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 제시)

- 평생 돼지농장을 하셨던 우리 할아버지를 인터뷰하다

- 젊은 한돈 농장주, 내가 말하는 우리돼지 한돈

- 내가 처음 삼겹살을 먹었던 날

- 내가 알고 있는 우리나라 돼지와 관련된 설화

- 회식하면 삼겹살, 나의 직장생활과 삼겹살의 연관관계

- 우리 마을에 있는 돼지조형물의 유래 등

 

 

접수 및 결과 발표

접수 : 신청서 다운로드, 작성 후 작품과 함께 이메일 제출(handon.pr@gmail.com)

최종 결과 발표 : 20198월 말(9월초 시상식)

 

시상

시상 내역 : 42, 총 상금 1,000만원

분야

상훈

성격

선정

상금

부상

아이디어 제안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대상

1

100만원

상장

한돈 선물세트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상

최우수상

2

50만원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상

우수상

4

25만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장려상

5

20만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입선

10

10만원

홍보콘텐츠 제작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대상

1

100만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상

최우수상

2

50만원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상

우수상

4

25만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장려상

5

20만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입선

10

10만원

총계

42

1,000만원

-

 

 

심사

평가 항목

: 아이디어 제안 - 구체성, 실현가능성, 차별성, 독창성, 효과성 등 종합 고려

: 홍보콘텐츠 제작 - 주제적합성, 창의성, 대중성, 구성력, 재미, 감동 등 종합 고려

심사

: 아이디어 제안 - 내부 평가위원 1차 심사 후 선정작 대상의 2차 전문가 PT심사

: 홍보콘텐츠 제작 - 내부 평가위원 1차 심사 후 선정작 대상 대국민 온라인투표 및 전문가 심사 점수 합산

유의사항

응모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모든 저작권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에 귀속

응모작은 어떠한 형태로든 상업화되지 않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함

기존 작품을 단순 각색하거나 개작한 작품은 응모 불가

한돈자조금은 응모작을 활용하여 제품 출시, 프로젝트 진행, 콘텐츠 개발을 할 수 있 고, 전시, 출판인쇄물, 영상물, 홍보물 및 인터넷 등을 포함한 모든 매체를 통해 활 용할 수 있으며, 신청인에 대한 별도의 비용지불 없이 사용 권한을 가짐

당선작의 경우 추후 원본 요청시 제출 필수

타 공모전 및 유사 지원사업 당선작은 응모불가하며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사실

(표절) 등이 확인될 경우 당선을 취소할 수 있음 (시상금 환수)

제세공과금(22%)은 본인이 부담하며, 심사결과에 따라 해당 당선작이 없을 수 있음

 

문의

공모전 사무국 Tel. 02-780-8511 / handon.pr@gmail.com

 

 

주최 및 주관 :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 후원 : 농림축산식품부, 농협경제지주


○ https://www.han-don.com/event/index.php/view/247/?type=1









01

2019년 한돈 소비촉진 아이디어 및 홍보콘텐츠 공모전 결과 발표

2019년 한돈 소비촉진 아이디어 및 홍보콘텐츠 공모전 결과「2019년 한돈 소비촉진 아이디어 및 홍보콘텐츠 공모전」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공모 제안에 대한 한돈자조..

바로가기
01

피알비즈, 을지로 사무실 탐방! We’ve moved!

We’ve moved! 피알비즈, 을지로 사무실 탐방!   2019년 7월 31일! 피알비즈가 6년간 정들었던 합정을 떠나 최신 핫플레이스 을지..

바로가기
01

2019년 한돈소비촉진 아이디어 및 홍보콘텐츠 공모전

2019년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아이디어 및 홍보콘텐츠 공모전 안내문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밥상위의 국가대표 우리돼지 한돈’ 의 소비를 늘리기 위해 전 국민이 참여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