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 Home
  • ISSUE CLOUD
  • PR issues

ISSUE CLOUD



스타트업 홍보 마케팅

Posted by 피알비즈 | 2023-05-03


스타트업의 홍보 목적은 뭘까요?

투자 유치, 기업 이미지 연계 마케팅 지원, 고객 유치... 네 모두 맞습니다.

흔히 스타트업은 창업자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겠지만, 공통적인 홍보 목적은 바로 이러한 사업 아이템에 대한 마케팅 지원이 아닐까 합니다.

최근에는 여기에 더해 우수 인재 유치 또한 스트업 홍보 목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인일 겁니다.




첫번째 고민의 시작, 스타트업체인 우리에게 어떤 홍보꺼리가 있겠어?

아직 큰 투자를 유치하지도 못했고, 큰 비즈니스 성과를 만들지도 못했으며, 심지어 우리 사업 아이템은 B2B라

일반 소비자와 소통할 필요도 없는 것 같은데....

걱정마세요, 있습니다. 아무리 갓 시작한 업체라도, 직접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 할 필요없는 사업 아이템이라도...

내부에서 그 홍보 아이템을 발견하지 못했을 뿐이지. 시작이 작다고 창업 아이템이, 그리고 창업자의 비전이

관심을 끌지 못할 법은 없습니다.

이런 이유로 스타트업 홍보에서는 특히나 더 홍보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이유이니까요

시장과 세상은 스트트업의 성장기에 매우 관심이 높습니다.


창업자가 스타트업 비즈니스를 시작한 이유, 초기 투자 유치를 꿈꾸는 기업들의 현실성 있는 이야기

새로운 기업 문화와 비즈니스 생태계를 꿈꾸며 합류한 구성원들의 이야기, 투자 유치 성공 스토리와 다른 회사와의 협업 활동

무엇보다 회사가 가지고 있는 기술력, 서비스 등의 차별성 등 스타트업일지라도 기업의 이러한 모든 활동이 홍보 아이템입니다.




투자 대비, 효율성을 따진다면, 언론홍보


브랜드와 상품을 홍보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가 바로 마케팅일 겁니다.

그런 측면에서 아무리 제품이 좋다고해도 사람들이 제품에 관심이 없다면 판매까지 연결되긴 쉽지 않겠죠?

스타트업의 홍보 활동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언론홍보활동입니다.

일반 소비자 뿐만 아니라 정책 관계자, 투자자들의 눈길까지 사로잡을 수 있는 홍보일거니까요

그래서 언론홍보는 흔히 홍보의 출발이라고 소개합니다.

자사의 목소리를 일방적으로 소개하는 광고성 메시지와 달리, 언론홍보는 언론 기사를 통해

자사의 기술, 서비스 경쟁력을 검증한 정보이기에 높은 신뢰도를 가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미디어 환경 변화와 SNS 홍보 중요

최근 SNS 홍보를 위한 자체 커뮤니케이션 채널 구축은 스타트업 홍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비롯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초기 스타트업이 그나마 손쉽게 시도할 수 있는 홍보 방안으로

운영 활성화 여부에 따라 엄청난 홍보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당장의 효과가 아니더라도 스타트업의 SNS 채널 구축 및 운영은 해당 기업이 자사만의 스토리 구축을 통해

중장기적으로도 홍보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할 원동력을 제공할 수 겁니다.

초기 많은 리소스가 필요한 영상 콘텐츠부터 욕심을 낼 필요없이 사진, 텍스트만으로도 접근이 가능한 네이버,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부터 먼저 꾸준히 운영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겁니다.






01

중기부·중진공, 정책자금 4,000억원 추가...총 5조4천억원 지원

중기부·중진공, 정책자금 4,000억원 중기 유동성 지원 올해 정책자금 공급 규모는 5조원에서 5조4천억원으로 증액 확대 수출기업 위기극복… 중소벤처기업 금..

바로가기
01

‘2023년 한국공학한림원 석학 멘토링 특강’ 성황리 개최

‘2023년 한국공학한림원 석학 멘토링 특강’ 성황리 개최 한국공학한림원이 18일 서울 서초구 소재 엘타워에서 '2023년 석학 멘토링 특강'을 개최했다. &n..

바로가기
01

중기부, 민간과 손잡고 폐업 소상공인 재취업 성공 지원 나서

중소벤처기업부는 28일 서울 마포구 드림스퀘어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참여 기업과 ‘희망리턴패키지’ 재취업 특화교육 성과 창출 및 교육 비법 공유 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바로가기